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8편 아우디(AUDI)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독일 3사 중에 가장 나중에 생긴 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지금은 폭스바겐 그룹의 여러 브랜드 중 하나인 회사가 되었다. 아우디의 이미지는 젋은 감각의 멋진 디자인 그리고 가장 실험적인 시도를 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8편 아우디(AUDI) Read More »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독일 3사 중에 가장 나중에 생긴 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지금은 폭스바겐 그룹의 여러 브랜드 중 하나인 회사가 되었다. 아우디의 이미지는 젋은 감각의 멋진 디자인 그리고 가장 실험적인 시도를 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8편 아우디(AUDI) Read More »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독일 3사 중에 어쩌면 가장 오래전 부터 자동차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했던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사실 BMW는 약자이고, 번역하자면 “바이에른 엔진 공장” 정도가 된다. 과거 비행기 엔진 제작사에서 출발한 이름을 지금도 쓰고 있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7편 BMW Read More »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독일 3사 중에 어쩌면 아주 오래 전부터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명사 처럼 불리던 브랜드이다.벤츠의 이름은 사실 미국이나 영국에서는 메르세데스로 많이 불리는데, 한국에서는 벤츠라는 이름으로 지금까지 불리게 되었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6편 메르세데스 벤츠 Read More »
다섯번째로 소개 드리는 회사는 르노코리아 자동차이다. 과거 삼성 자동차를 인수한 르노는 한국 시장에서 현재 합리적인 가격의 차량과 다양한 편의기능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앞으로의 투자도 예정되어 있어 기대하는 브랜드이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5편 르노자동차 Read More »
쉐보레는 미국 제너럴 모터스사의 자동차 브랜드이다. 옛날 대우자동차의 승용차 부문이 제너럴 모터스에 매각된 이후 흡수되어 현재의 GM 한국에 진출하였고, 국내 판매량은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글로벌로는 큰 회사이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4편 쉐보레 Read More »
여러가지 고난을 겪었던 그래서 주인이 너무 나도 많이 바뀐 구 쌍용자동차, 현재 KG모빌리티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과거 영광의 시절 이후 여러가지 사정으로 한동안 최근 트렌드를 따라가지는 못했지만 실제 오랜 기간 차량을 유지했을 때 만족도가 높았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3편 쌍용자동차 (KG모빌리티) Read More »
개인적으로는 나이가 들어 내 돈으로 처음 구입한 첫 차가 기아 자동차라 더 의미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현대 자동차에게 인수되어 플랫폼도 공유하고 전체적인 방향도 어느 정도 비슷하게 가고 있지만, 조금 다른 길을 걷는 기아 자동차를 응원하기도 했다.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2편 기아자동차 Read More »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이자, 개인적으로는 어린시절 내가 탔던 아버지의 첫 차가 바로 현대 자동차였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세월이 흐르며 국민과 함께 다양한 도전을 통해 성장한 브랜드.
자동차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1편 현대자동차 Read More »
어쩌면 사람에게 신발이 타이어라고 생각하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 좋은 신발은 편안한 착화감과 더불어 오래 걷거나 달려도 몸이 상대적으로 덜 피곤하다. 이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타이어도 그 용도와 쓰임새에 따라 알맞는 것을 골라야 하는 데 이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승차감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자동차 전체의 퍼포먼스에 영향을 미친다.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2가지 중요한 요소, 두번째 타이어 Read More »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2가지 중요한 요소, 첫번째 서스펜션 차량을 탔을 때나 차량이 좋다고 말하는 기준 중에 가장 먼저 언급되는 요소가 바로 승차감이다. 승차감이라는 것이 물론 다분히 주간적일 수도 있지만, 예를 들어 음식에 비교한다면 누구나 맛있다고 말하는 것 처럼 승차감도 정말 좋은 차들은 호불호가 거의 갈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예전에는 좋은 차 = 세단이라는 공식이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2가지 중요한 요소, 첫번째 서스펜션 Read More »